구수하고 담백한 ‘웰빙형 돼지국밥’

돈장금 한방 돼지국밥

“웰빙 돼지국밥을 아시는지요.”

드라마 대장금의 여파로 맛있게 먹는 일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단순한 혀의 즐거움 보다는 맛과 건강을 함께 챙기는 웰빙족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맞춰 가장 서민적인 음식으로 각광받아온 돼지국밥에도 웰빙바람이 불고있다.

포항시 흥해읍 옥성리 흥해프라자 옆에서 지난 해 6월 개업한 ‘돈장금 한방 돼지국밥’(대표 김복자).

기존의 얼큰함에다 구수함과 담백함을 추구한 돈장금 돼지국밥은 지역민들을 위해 연구를 거듭한 끝에 돼지국밥에 익숙한 세대는 물론, 젊은이들의 입맛에도 맞는 ‘구수한 맛, 담백한 맛, 깔끔한 맛’을 창출해 내는데 성공했다.

한방돼지국밥

돈장금 돼지국밥은 흥해는 물론, 포항인근에서 보약처럼 즐겨먹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 동해안을 찾는 낚시꾼들의 입소문에 의해 외지인들도 즐겨찾는 메뉴로 돼지국밥과 순대국밥, 순대전골도 별미다.

큰 가마솥에 응개나무, 토종오가피, 뽕나무잎, 양파. 생강, 등 8가지 한약재를 첨가, 하룻동안 끓인 육수는 한약재와 돼지고기의 우수한 성분이 그대로 우러나 땀흘리며 일하는 사람들에게 적격이다.

돼지수육도 각종 한약재를 첨가해 삶기 때문에 맛이 독특하다. 돼지고기 특유의 누린내가 전혀없다. 때문에 돼지고기를 싫어하는 사람도 많이 먹을 수 있어 이제는 누구나 별식으로 찾는 음식이 돼가고 있다.

물엿, 식초, 마늘 등 여섯가지 재료를 넣고 만든 된장소스는 어느 곳에서도 흉내낼 수 없는 맛을 지니고 있어 돼지수육의 맛을 배가시킨다.

돈장금정식

순대만들기 25년 역사를 지닌 (주)동아종합식품과 제휴, 국내 돼지국밥업계 최초의 프렌차이즈 본사이기도 한 돈장금을 최고급의 육질과 좋은 돈육을 선별, 내 가족이 먹는다는 일념으로 늘 정성을 다한다. 돈장금의 따로국밥, 김치찌게, 돈장금 정식 등도 인기 메뉴다.

체인점문의:(054)262-9928. HP:010-3932-2947.

오시는 길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