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급비리 수사서는 제외...새 보직 부여키로

국방부는 7일 지휘체계 문란 등의 사유로 보직해임된데 불복해 인사소청을 냈던 군 검찰관 3명이 인사소청을 취하하고 선처를 건의해왔다고 밝혔다.

국방부는 이에 따라 이들 검찰관에게 새로운 보직을 부여하기로 했다.

윤광웅 국방장관은 이날 "보직해임 요청은 젊은 검찰관들의 수사의욕과 열정에서 비롯된 것"이라면서 검찰관들이 새로 출발하라는 의미에서 보직을 새로 부여키로 했다고 신현돈 국방부 공보관이 전했다.

신 공보관은 "인사소청을 철회한 군 검찰관 3명에 대해서는 국방부 검찰단내 다른 보직을 부여키로 했으며 이들이 장성진급 비리의혹 수사에 다시 참여하지는 않는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지난해 12월 30일 처음 열려 내주중 속개될 예정이었던 인사소청심사위원회는 열릴 필요가 없어졌다.

국방부 수뇌부와 갈등을 빚어오던 군 검찰관 3명이 인사소청을 철회, 선처를 호소하고 국방부가 이들에게 새로운 보직을 주기로 한 것은 양측간의 타협으로 해석되고 있다.

장성진급 비리의혹 핵심 수사라인이었던 이들 군 검찰관 3명은 작년 12월17일 공정한 수사가 진행될 수 없다는 등의 이유로 국방부 법무관리관을 통해 보직해임건의서를 제출했다.

국방부는 이들 군 검찰관 3명이 집단으로 사의를 표명한 것으로 판단, 지휘권과 군 기강 확립차원에서 엄중문책 방침을 정하고 같은 달 20일 이들을 보직해임했다.

그러나 해당 군 검찰관들은 정작 보직해임이 결정되자 원직 복귀를 요구하며 같은달 24일 인사소청을 제기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