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2.28기념학생도서관이 오는 30일 문을 열며 시립도서관 중 유일하게 학교도서관지원과 배치됐다.지원과는 학교 도서관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대구 2·28기념학생도서관이 오는 30일 문을 연다.

4층 건물인 도서관은 1층에 어린이자료실과 유아자료실이, 2층에 일반자료실·청소년존·북카페, 3층에 VR체험실·청소년체험활동실·강좌실, 4층에 시청각실·북카페이 갖춰져 있다.

시민과 학생을 위한 독서 공간은 물론 평생 강좌와 다양한 체험 공간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4·19혁명의 도화선이 된 2·28민주운동의 정신을 기리기 위해 도서관 앞마당에 기증 받은 ‘2·28찬가 노래비’ 모형을 배치해 의미를 더했다.

1층 로비와 3층 청소년체험활동실 ‘배움터’는 2·28민주운동과 관련된 역사적 자료를 전시해 민주시민교육의 장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3층 VR체험실은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할 학생들의 창의적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중점 운영하며 어린이자료실은 ‘아이윙 스트리밍북 플레이어’를 설치해 영상 매체를 이용한 재밌는 독서 자료를 제공한다.

2·28기념학생도서관은 시립도서관 중 유일하게 학교도서관지원과가 있다.

이에 따라 초·중·고에 도서관 이용교육, 작가와의 만남, 그림책 원화전시 등 찾아가는 학교도서관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사서가 배치되지 않은 153개교는 담임사서제 운영, 현장 컨설팅, 독서 행사와 융합교육과정 연계 프로그램 등을 집중 지원할 예정이다.

노경자 관장은 “책 읽는 문화 정착을 위해 다양한 만남과 소통이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써의 역할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현목 기자
김현목 기자 hmkim@kyongbuk.com

대구 구·군청, 교육청, 스포츠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