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오천읍 복지회관에서 포항시 남구청이 지역 일반음식점 영업주들을 대상으로 위생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9일 오천읍 복지회관에서 포항시 남구청이 지역 일반음식점 영업주들을 대상으로 위생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포항시 남구청(구청장 윤영란)은 지난 9일 오천읍 복지회관에서 일반음식점 영업주를 대상으로 위생교육을 실시했다. 위생교육은 총 4회에 걸쳐 포항시 남구 지역 일반음식점 영업주 12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날 위생교육은 분야별 전문가를 초청해 업주들에게 꼭 필요한 △식품위생법 △식중독예방 △업주·종사자 친절 및 마인드 함양 등을 했다.

특히, 식중독 발생 위험이 커지는 여름철을 앞두고 음식재료의 안전한 보관과 올바른 조리방법, 조리기구 세척·소독과 개인위생관리 등 교육을 통해 앞으로 포항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더욱 안전하고 맛있는 먹거리를 제공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강원도 오천읍장은 "올해 포항시 승격 70주년을 맞아 700만 관광객 유치를 위하여 손님맞이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영업주도 관광객들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먹거리 제공과 친절 봉사, 바가지요금, 호객행위 근절에 최선을 다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팀
조현석 기자 cho@kyongbuk.com

디지털국장입니다. 인터넷신문과 영상뉴스 분야를 맡고 있습니다. 제보 010-5811-4004

www.facebook.com/chopms

https://twitter.com/kb_ilbo

https://story.kakao.com/chopms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