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조근정훈장 1명 등 344명 수상

제38회 스승의 날 기념식 후 임종식 교육감과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38회 스승의 날 기념식이 15일 경북교육청에서 이철우 경북지사, 임종식 교육감 등의 내빈과 수상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기념식에서는 스승의 날을 맞아 평소 학생지도에 헌신한 우수 교원들에게 정부포상과 교육부총리 표창장 전수와 함께 교육감과 도지사 표창장을 수여했다.

수상자는 칠곡 왜관중학교 교감 허영선 옥조근정훈장, 경산 장산초등학교 교사 김명숙 등 6명 대통령 표창, 경주 용강초등학교 교사 신용숙 등 4명 국무총리,포항양덕초등학교 교사 홍순희 등 155명, 포항양덕초등학교 교사 홍순희 등 155명 교육부총리 표창, 포항 이동초등학교 교사 이귀숙 등155명 교육감 표창, 영양 석보중학교 교사 도재석 등 23명 도지사 표창을 수상하는 등 총 344명이다.

특히 이번 기념식에서는 시와 노래로 그림을 그리는 드로잉 콘서트로 수상자 9명의 의미 있는 사연과 이름으로 즉석에서 그림을 그려 주는 이색적인 자리를 마련해 감동을 더했다.

이어진 행사로는 본청 1층 로비에서 전 직원이 참여하는‘소통과 공감의 힐링다례연’이 펼쳐졌고, 중앙 잔디밭에서는‘추억의 운동회’라는 주제로 제기차기, 투호놀이, 추억의 뽑기 등 다채로운 행사가 벌어졌다.

올해 처음 연 ‘추억의 운동회’는 학창시절을 회상하면서 스승과의 추억을 되새겨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지기 위해 마련됐다.

정형기 기자
정형기 기자 jeonghk@kyongbuk.com

경북교육청, 안동지역 대학·병원, 경북도 산하기관, 영양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