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입시설명회 모습. 구미전자공고
구미전자공고(교장 이준우)는 오는 6월 1일 학교 체육관에서 ‘2020학년도 구미전자공고 입학설명회’를 연다.

학교는 설명회에서 올해 입학전형과 관련된 전반적인 내용과 함께 학교 교육 활동 내용을 상세하게 소개할 예정이다.

전자분야 국립 마이스터고인 구미전자공고는 1기부터 7기 졸업생까지 평균 97.7%의 높은 취업률을 자랑한다.

이중 삼성, LG, 현대자동차 등 대기업과 한국전력, 한국수력원자력 등 공기업의 취업 비중이 60%를 넘고 있다.

취업 진로를 대기업·공기업 군과 중견·강소기업 직군의 두 가지 트랙으로 설정해 진로 탐색-진로선택-진로성숙 단계에 맞는 학년별 취업역량 강화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정기적으로 취업역량평가를 통해 학생들의 진로선택에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다년간 축적된 기업맞춤식 교육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학생들에게 목표를 제시하고 미진한 학생들에게는 충분한 보충과정을 통해 목표를 달성하도록 한다.

방과 후 교육비, 방학 중 교육비 등이 전액 지원되며, 올해부터는 기숙사 생활을 하는 전교생을 대상으로 3식 무상급식도 시작했다.

이준우 교장은 “교직원의 의견을 모아 세운 중장기 학교발전계획을 차질없이 이행함으로써, 급변하는 기술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우수한 산업 기술인재를 육성하고 구미전자공고의 새로운 도약을 함께 만들어 가고 싶다”고 밝혔다.

입학설명회 참석을 원하는 학생, 학부모는 오는 31일까지 학교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