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 금천초등학교는 11일 ‘꿈·끼 탐색주간’을 맞아 ‘찾아오는 힐링 음악회’를 개최했다.청도교육지원청
청도 금천초등학교는 ‘꿈·끼 탐색주간’을 맞아 지난 11일 학생들의 꿈을 찾아주고 끼를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시청각실에서 코앤코 챔버단, 울림 솔리스텐을 초청, 전교생과 학부모들이 함께 참여하는 ‘찾아오는 힐링 음악회’를 개최했다.

이날 음악회는 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피아노로 이루어진 현악 4중주의 연주로 슈베르트의 군대행진곡, 오펜바흐의 캉캉을 감상, 연주되는 악기소개를 듣고 연주에 맞춰 학생들이 함께 신나는 동요를 함께 불렀다.

이어 영상과 함께하는 인어공주, 알라딘 애니메이션 등의 OST를 감상했으며 성악가들의 공연으로 지금 이 순간, A whole the world 등 아름다운 곡을 감상했다.

이번 음악회에 참여한 김두영 학생(6학년)은 “평소에 접하기 힘든 클래식 공연과 성악가들의 노랫소리를 들을 수 있어서 너무 행복했다”고 말했다.

한현숙 운영위원장은 “학교에서 이렇게 좋은 공연을 볼 수 있게 해 주어 감사하고 학생들과 학부모들에게 정말 마음의 위안을 주고 인성교육에도 너무 도움이 되는 훌륭한 공연이었다”고 말했다.

김일환 금천초등학교 교장은 “학생들의 인성과 인문학적 소양을 기를 수 있는 다양한 문화 행사를 계획해 행복한 학교생활을 하고 행복한 사람으로 자랄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김윤섭 기자
김윤섭 기자 yskim@kyongbuk.com

경산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