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금장초등학교는 지난 12일 1~2학년 담임교사와 전담, 비교과 교사의 학부모 공개수업을 실시했다.
경주 금장초등학교는 지난 12일 1~2학년 담임교사와 전담·비교과 교사의 학부모 공개수업을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1학년은 ‘상상한 가족사진 만들기’라는 주제로, 그리고 2학년은 ‘다양한 가족문화 존중하기’라는 주제로 수업 공개가 이뤄졌다.

공개수업 결과 전담교사의 수업은 과목별 성취기준을 바탕으로 학생 참여형 수업이 실천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 모습이 엿보였다.

또한 수업 연구교사와 선도교사로 활동하는 교사들은 평소 연구하고 있는 수업 방법을 적용 시켜봄으로써 1회성 수업공개가 되지 않도록 노력했다.

금장초등학교는 평소 학생 참여형 수업 상시 컨설팅일 실시하고 있으며, 교사연구회와 교사 수업 동아리 활동을 활발히 해 프로젝트 학습, 토의 토론 중심, 체험 중심 수업으로 배움을 이끌어 내고 있다.

고재갑 교장은 “오늘 학교에서 진행한 학부모 공개수업이 아이들의 배움과 성장을 위해 관심을 가지고 있는 학부모에게 뜻 깊은 시간이 됐길 바란다”며 “수업 활동에 열심히 참여한 자녀들의 자존감을 높이는 칭찬을 해줌으로써 미래 역량을 가진 바른 인재로 성장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황기환 기자
황기환 기자 hgeeh@kyongbuk.com

동남부권 본부장, 경주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