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주지 제한없이 7월 31일까지…기숙공간·자금·컨설팅 등 지원

의성군 창업허브센터 예비 청년창업자 7월 31일까지 모집한다.사진은 의성군청 전경.
의성군이 유망 창업자를 발굴·육성을 위해 창업허브센터 입주자를 모집한다.

입주신청은 7월31일까지 만 19세 이상 45세 이하의 예비 청년 창업자로 우수한 아이템을 보유한 청년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거주지 제한없이 타 시군 거주자를 우선 모집한다.

창업허브센터 입주는 입주설명회, 사업계획서 및 관련 서류 제출, 서면심사, 발표심사, 주민등록 이전, 입주계약 등을 거쳐 진행될 예정이며 최종입주자로 선정될 경우 창업 및 기숙공간, 창업지원금, 창업 컨설팅 등 각종 지원을 받게 된다.

의성군은 이번 입주자 모집을 통해 선발된 이들을 대상으로 입주설명회를 개최, 창업허브센터의 운영방향 및 사업계획서 제출 일정, 최종 입주자 선발 등 관련 사항에 대해 안내한다.

또 예비창업자들의 현실적인 문제점 등 다양한 의견을 들어 이를 창업허브센터 운영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2020년 준공 예정인 창업허브센터는 지상 4층, 연면적 900㎡ 규모(예정)의 건물로, 1층은 개방형사무실, 2층은 입주자 맞춤 창업공간, 3~4층은 기숙공간으로 조성된다.

특히 1층은 개방형 공간으로 평상시에는 휴식과 커뮤니티 및 여가공간으로 교육 및 회의 시에는 회의실과 교육실로 운영되며 창업자들의 소통공간으로 활용하는 한편 지역민들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향후 입주기업 및 전문가 등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센터 운영에 반영하고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도입하는 등 지역 내 창업 분위기를 조성·확산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관심 있는 예비 청년 창업자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당부했다.

이창진 기자
이창진 기자 cjlee@kyongbuk.co.kr

청송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