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순태 안동대 총장
권순태 안동대 총장

국립 안동대학교는 제8대 권순태 총장 취임식이 19일 국제교류관에서 열렸다.

권 총장은 경북고와 경북대를 졸업하고 1993년 안동대학교 교수로 부임한 뒤, 기획연구부실장, 농업과학기술연구소장, ACE사업추진단팀장, 산학협력단장, LINC+사업단장, 한국자원식물학회장, 경상북도지역대학산학협력단협의회장 등을 역임했다. 임기는 오는 2023년 5월 30일까지 4년이다.

권 총장은 취임사를 통해 ““안동대는 1947년 개교 이래 지역 최고의 자부심이자 명실상부한 지역 중심 국립대학교로 성장해 왔다. 전국의 어느 대학들 보다 더 선제적이고 효과적인 방법으로 학생들의 역량강화에 매진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해야 한다.”며 “적극적인 교육혁신과 자율적 대학 경영으로 향후 2030년까지 안동대학교를 최고 수준의 미래형 융합인재를 양성하는 교육의 메카로 발전시켜 나가겠다.”는 비전을 밝혔다.

또 “안동대학교의 미래를 위해 좀 더 개방적이고 도전적인 자세로 대학 밖의 변화를 받아들이고 구성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교육과 연구에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는데 가장 선두에 서겠다.”고 덧붙였다.

취임사에 이어 권 총장은 대학원장을 비롯한 교무처장, 학생처장, 기획처장 등 함께 이끌어갈 보직자를 직접 소개했다.

특히, 안동대는 개교 이래 처음으로 여성 대학원장을 임명해 대학원장직에 여성 인사를 등용한 것은 전국 국공립대학에서는 매우 이례적인 일로 파격 인사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올해로 개교 72주년을 맞은 안동대는 권순태 총장의 취임을 계기로 국가와 지역 그리고 대학 구성원이 모두 자랑스러워하는 명문 국립대학으로 도약하기 위한 힘찬 발걸음이 시작됐다.

 

정형기 기자
정형기 기자 jeonghk@kyongbuk.com

경북교육청, 안동지역 대학·병원, 경북도 산하기관, 영양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