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사랑상품권(지류식) 앞면
경북 영주시는 내달 1일부터 영주사랑상품권 60억원 발행과 함께 전국 최초 지류형, 모바일 앱 상품권을 동시에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이에 따라 시는 상품권이 출시되기 전까지 가맹점 및 시민들을 대상으로 모바일 상품권 앱 설치와 회원가입 독려를 위한 대대적인 홍보에 나섰다.

영주 사랑 상품권은 영주 지역에서만 현금처럼 유통·사용할 수 있는 상품권으로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매출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모바일 상품권이 도입되면 스마트폰 앱을 이용해 상품권을 사고 QR코드로 상품과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다.
영주사랑상품권 스마트 앱 설치 모습.
모바일 상품권 앱은 ‘지역사랑상품권chak’으로 상품권 구매가 가능하며 내 주변 가맹점 찾기, 월별 상품권 사용 통계, 원격 결제 서비스, 선물하기 기능 등 이용자 편의를 위해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가입방법은 휴대폰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지역상품권chak’ 앱을 검색해 다운로드 받아 영주사랑상품권 회원가입을 하면 된다.

특히 시는 영주사랑상품권 출시를 기념해 내달 1일부터 15일까지 10% 할인출시기념 특별이벤트도 준비 중이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영주사랑 상품권으로 지역자금의 역외유출 방지와 지역 경제 활성화를 기대된다.”며 “소상공인 매출 증대를 위해 7월 1일부터 상품권 애용을 부탁드린다” 고 말했다.

권진한 기자
권진한 기자 jinhan@kyongbuk.com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