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지방산림청 영덕국유림관리소…7월 10일까지 선착순 접수
7월 19~21일 영양군 금강송생태경영림·수비별빛캠프장 일원

1박2일 가족 별빛 숲 캠프 포스터.
1박2일 가족 별빛 숲 캠프 포스터.

가족과 함께 숲 속에서 하룻밤을 보내며 숲체험도 하고 별빛도 감상하며 소통의 기회를 갖는 이색 환경캠프가 영양군 일원에서 열려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남부지방산림청 영덕국유림관리소는 오는 7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 동안 두 차례의 ‘1박2일 가족 별빛 숲 캠프’를 영양 금강송 생태경영림과 수비 별빛캠프장 등 영양군 일원에서 개최한다.

유아와 초등학교 학생을 둔 가족을 대상으로 열리는 이번 캠프는 가족구성원들이 숲해설가와 함께 금강소나무 숲에서 1박 2일간 피부에 와 닿는 숲체험을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야외활동으로 가족간 돈독한 우애를 다질 수 있다.

숲체험 전문기관인 ‘숲과 사람’이 진행하는 이번 캠프의 프로그램도 내실 있게 준비되어 있다.

솔향 그윽한 캠프장에서 식사를 하며 숲에서 얻은 자연물로 문패도 만들고, 계곡에서 물놀이도 하며 숲과 가까워지는 시간을 보낸 뒤 반딧불이 천문대와 별빛캠핑장에서는 반딧불이와 별빛 관찰의 소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둘째 날에도 가족이 함께 참가하는 에코티어링을 통해 도시생활에서 소원해졌던 가족 간의 친화력도 다지며 잊지 못할 숲 속 추억을 차곡차곡 쌓을 수 있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은 가족은 오는 7월 10일까지 선착순으로 신청하면 된다. 문의는 숲과 사람(054-273-7942)으로 하면 된다.

온라인뉴스팀
조현석 기자 cho@kyongbuk.com

디지털국장입니다. 인터넷신문과 영상뉴스 분야를 맡고 있습니다. 제보 010-5811-4004

www.facebook.com/chopms

https://twitter.com/kb_ilbo

https://story.kakao.com/chopms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