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서비스

포스코, 시승격 70주년 ‘함께한 행복’ 감사콘서트 성료
포스코, 시승격 70주년 ‘함께한 행복’ 감사콘서트 성료
  • 이종욱 기자
  • 승인 2019년 07월 04일 20시 36분
  • 지면게재일 2019년 07월 05일 금요일
  • 13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 3,000여명 포항체육관에 운집…열광·감동의 도가니
김건모, 김연자 국내 최정상급 가수 출연
3일 포항실내체육관에서 열린 ‘함께한 행복’ 감사콘서트에서 가수 김건모가 포항시민들과 함께 노래를 부르고 있다.
포스코가 시 승격 70년을 축하하고, 포항제철소 1기 종합준공일(1973년 7월 3일)을 기념해 마련한 감사콘서트 ‘함께한 행복’이 포항시민의 뜨거운 환호와 박수를 받으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지난 3일 포항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이번 감사콘서트는 공연시작 2시간여 전부터 관람객들이 몰리기 시작해 사전 온라인 공모를 통해 당첨된 관람객 3000여명이 인산인해를 이뤘다.

또 이 자리에는 오형수 포항제철소장과 이강덕 포항시장·서재원 포항시의회 의장·장경식 경북도의회 의장·김재동 포항상의 회장 등 각계 각층의 내빈들도 대거 참석해 시민들과 함께 어울리는 축제의 시간이 됐다.

‘포항시 승격 70년, 우리는 세계 철강역사를 쓴 주역’이라는 슬로건 아래 막을 올린 이날 공연은 포항시와 포스코를 홍보하는 영상을 시작으로 TV개그프로그램인 ‘웃찾사-삼대천왕’코너로 인기를 끈 개그맨 임준혁·장홍제·이준형 씨 개그공연으로 분위기를 띄웠다.

이어‘아모르파티’로 제3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는 트로트 가수 김연자의 화려한 무대 퍼포먼스와 메들리 공연으로 시민들을 감동과 열광의 도가니로 빠뜨렸다.

이날 공연의 하이라이트는 대한민국 원조 밀리언셀러 가수인 김건모의 무대였다.

김건모는 무대로 올라와 9인조 밴드와 8인조 백댄서와 함께 다양한 무대 공연과 연주, 춤과 입담까지 선보였다.

특히 1시간 동안 열창과 앵콜이 이어지면서 15곡 이상 부르는 것은 물론 관객과의 무대를 통해 마치 개인콘서트같은 분위기로 흥을 돋웠다.

이날 공연을 관람한 시민들은 “포스코 덕분에 유명 가수의 공연을 가족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었다”며 “포항에서 탄생한 포스코가 한국을 대표하고 세계적인 철강기업으로 성장해 포항시 발전에 힘을 보태주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연말 ‘함께할 미래’라는 주제로 2차 콘서트를 열어 포항시민들의 문화적 욕구를 해소하고 경영이념인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을 실천해나갈 계획이다.

이종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이종욱 기자
이종욱 기자 ljw714@kyongbuk.com

정치, 경제, 스포츠 데스크 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