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원 파크뷰 우방 아이유쉘 투시도.

SM우방산업이 대구 달성군 화원읍 천내리 690-1번지 일원에 538세대 규모의 ‘화원 파크뷰 우방 아이유쉘’을 이달 중 분양한다고 9일 밝혔다. 지하 1층, 지상 33층에 4개 동으로 짓고, 공급면적별로는 69㎡ 232세대, 74㎡ 52세대, 84㎡ 254세대다. SM우방 관계자는 “실수요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실속형 중소형 단지로만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동 간에 간섭이 없는 설계 덕분에 조망권 확보는 물론 풍부한 일조량과 통풍이 가능한 설계를 선보였고, 4Bay 평면을 채택해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여기에다 알파룸의 공간활용도를 높였고, 각 타입별로 특색있는 평면배치와 수납특화 공간도 선보인다.

이 아파트의 입지는 2020년 10월까지 달성군 하빈면으로 이전하는 대구교도소 이전 터여서 주목된다. 오는 11월 고향의 강 조성사업이 끝나면 천내천 수변공원과 명곡체육공원이 바로 곁에 있어 특별한 전망을 누릴 수 있다. 인근에는 대구수목원도 있다.

도시철도 1호선 화원역이 직선거리 600m 정도 거리에 있고, 화원 나들목이 가까워 시내 외 이동이 자유롭고, 단지 옆에 초등학교와 중학교가 있어서 자녀들의 안심통학도 보장된다.

지역 부동산 전문가는 “낙후한 대구교도소 후적지 주변 350만㎡에 대한 개발의 초석이 됨과 동시에 최대 수혜단지가 될 것이라는 기대를 모으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달성군은 청약 조정대상지역에 해당하지 않아 청약통장 가입 후 6개월 이상이면 1순위 자격으로 청약신청이 가능하다. 가구주가 아니거나 1가구 2주택 이상이라 하더라도 1순위 청약할 수 있고 계약 후 6개월이면 전매도 가능하다. 모델하우스는 달서구 대곡동 1040번지에 준비하고 있다.
 

배준수 기자
배준수 기자 baepro@kyongbuk.com

법조, 건설 및 부동산, 의료, 유통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