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연일형산초, '꿈꾸고 도전하는 CSE 프로그램’ 주제 버스킹 활동

포항 연일형산초등학교 학생들의‘도전! 성취프로그램’으로 버스킹 운영 모습
포항 연일형산초등학교 학생들의‘도전! 성취프로그램’으로 버스킹 운영 모습

경북교육청은 인성교육 특색사업인 ‘도전! 성취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직접 프로그램을 구상하고 계획해 스스로 도전해가는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초등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이 인문, 예술, 체육, 봉사활동의 영역에서 스스로 정한 목표를 향해 노력하면서, 끼를 발견하고 꿈을 찾아가는 자기성장 프로그램이다.

올해 포항 연일형산초, 김천 위량초, 경주 화랑중, 김천 성의여자중, 포항고, 구미 상모고 등 6개교를 선도학교로 선정했다.

포항 연일형산초는‘꿈꾸고 도전하는 CSE 프로그램’이라는 주제로 모두가 참여하는 버스킹과 자율 선택 프로그램인 독서 표현 과 줄넘기 활동을 하고 있다.

버스킹에서는 춤, 노래, 동화구연, 마술 등 학생들의 재능을 마음껏 발산할 수 있는 무대를 운영하고, 버스킹 공연으로 모은 포인트를 학기말과 학년말에 알뜰바자회에서 배려 나눔으로 활용하여 학생들에게 나눔을 실천할 수 있게 한다.

김천 위량초 나는야 위(Wee)튜브 스타, 경주 화랑중 독서·독후활동, 김천 성의여자중 음악줄넘기와 감사노트 활동, 포항고 인문학 꿈축제, 구미 상모고 영화로 철학하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경북교육청 컨설팅단에서는 학교 실정에 맞는 현실적이고 실천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하도록 지원했고, 2학기에도 더욱 구체적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해 인성교육의 새로운 모델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정형기 기자
정형기 기자 jeonghk@kyongbuk.com

경북교육청, 안동지역 대학·병원, 경북도 산하기관, 영양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