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로세서 종목 동상·특별상 수상

제19회 경북장애인 정보화경진대회에서 영천장애인복지관의 이수은(오른쪽)씨와 장원혁(왼쪽)씨가 동상과 특별상을 각각 수상했다.
제19회 경북장애인 정보화경진대회에서 영천장애인복지관의 이수은(오른쪽)씨와 장원혁(왼쪽)씨가 동상과 특별상을 각각 수상했다.

‘제19회 경북장애인정보화경진대회’에서 영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의 이수은(지적장애)씨와 장원혁(지적장애)씨가 동상과 특별상을 수상했다.

지난 16일 구미대학교에서 열린 이번 대회에는 영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정보화교실 이용고객 5명이 참가해 이 씨와 장 씨가 워드프로세서 종목에서 각각 상을 수상했다.

경북장애인 정보화 경진대회는 장애인들에게 정보화 기능의 습득으로 장애를 극복하고 이를 생활도구 및 직업화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매년 열린다.

동상을 수상한 이수은 씨는 “매주 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정보화 수업을 들으며 쌓았던 실력을 이번 대회에 모두 보여준 것 같아 뿌듯한 마음이 들고 앞으로도 목표를 이루기 위해 모든 부분에서 노력하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홍열 장애인복지관장은 “먼저 대회에 참가한 모든 장애인들에게 축하의 박수를 보내며 앞으로 장애인들에게 정보 활용능력을 배양해 정보화사회 동참 및 직업안정을 도모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권오석 기자
권오석 기자 osk@kyongbuk.com

영천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