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부한 조망권·특별한 전망

‘화원 파크뷰 우방 아이유쉘’투시도
SM우방산업이 19일 대구 달성군 화원읍 천내리에 짓는 ‘화원 파크뷰 우방 아이유쉘’ 견본주택을 공개한다. 모델하우스는 달서구 대곡동 1040번지다.

지하 1층, 지상 33층에 4개 동으로 짓고, 공급면적별로는 69㎡ 232세대, 74㎡ 52세대, 84㎡ 254세대다. SM우방 관계자는 “실수요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실속형 중소형 단지로만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동 간에 간섭이 없는 설계 덕분에 조망권 확보는 물론 풍부한 일조량과 통풍이 가능한 설계를 선보였고, 4Bay 평면을 채택해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여기에다 알파룸의 공간활용도를 높였고, 각 타입별로 특색있는 평면배치와 수납특화 공간도 선보인다.

이 아파트의 입지는 2020년 10월까지 달성군 하빈면으로 이전하는 대구교도소 이전 터여서 주목된다. 오는 11월 고향의 강 조성사업이 끝나면 천내천 수변공원과 명곡체육공원이 바로 곁에 있어 특별한 전망을 누릴 수 있다. 인근에는 대구수목원도 있다.

도시철도 1호선 화원역이 직선거리 600m 정도 거리에 있고, 화원 나들목이 가까워 시내 외 이동이 자유롭고, 단지 옆에 초등학교와 중학교가 있어서 자녀들의 안심통학도 보장된다.

한편, 달성군은 청약 조정대상지역에 해당하지 않아 청약통장 가입 후 6개월 이상이면 1순위 자격으로 청약신청이 가능하다. 가구주가 아니거나 1가구 2주택 이상이라 하더라도 1순위 청약할 수 있고 계약 후 6개월이면 전매도 가능하다.

배준수 기자
배준수 기자 baepro@kyongbuk.com

법조, 건설 및 부동산, 의료, 유통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