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지역 면 소재 초등학생이 LG디스플레이 안전체험관을 방문하고 있다. LG 경북협의회
구미지역 면 소재 초등학생이 LG디스플레이 안전체험관을 방문하고 있다. LG 경북협의회

LG디스플레이(대표이사 부회장 한상범)가 구미지역 면 소재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디스플레이의 구동 원리를 배울 수 있는 과학 실험 및 안전체험관 교육을 운영했다.

지난 7월 19일까지 3개월간 총 10차례에 걸쳐 256명을 회사로 초청한 프로그램은 편광판과 LED 전구를 활용한 모형 LCD TV 만들기 및 제품 전시장 투어와 사내 안전체험관에서 실시되는 심폐 소생술·화재 신고 요령·완강기 사용법·소화기 사용법 교육으로 진행됐다.

LG디스플레이 관계자는 “학생들이 더욱 넓은 시각으로 진로에 대해 고민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사내 안전체험관 시설을 활용해 다양한 안전교육을 제공함으로써 지역 학생들의 생활 안전에 이바지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 LG디스플레이는 ‘안전한 구미시 만들기’ 사업으로 구미지역 내 안전한 통학로 환경조성을 위해 10개 초등학교에 12개의 옐로카펫을 설치하고 1, 2학년 학생에게 속도제한 가방 커버를 전달했다.

또한 구미소방서와 연계해 소방서 원거리 마을을 대상으로 기초 소방시설 설치와 구미 신평동 지역에 방범 시설물을 설치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