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 지역축제 우수사례 벤치마킹

영천시의회 총무위원회와 관광진흥과 직원들이 안동시 월영야행축제 벤치마킹을 위해 현장 견학했다.
영천시의회 총무위원회(위원장 조영제)는 지난 27일 타 지역축제의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하기 위해 집행부 관계부서 직원들과 함께 안동시 ‘월영야행’ 축제장을 방문했다.

이날 총무위원회는 영천의 대표 축제 중 하나인 ‘영천보현산별빛축제’가 ‘별빛’과 ‘달빛’이라는 유사한 소재로 야간에 개최되는 점을 착안해 벤치마킹을 통해 지역 축제의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현장을 찾았다.

관광진흥과 직원들과 시의원들은 이날 축제장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체험활동과 경관조명 시설, 축제 운용 방법 등 축제 전반에 대해 비교·분석했다.

특히 별빛축제에 접목할 수 있는 기획이나 우수 프로그램 등 우수사례에 대해 다양한 의견들을 나누며 별빛축제를 활성화시킬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도 했다.

유해복 관광진흥과장은 “먼저 시의회에서 지역축제 발전을 위해 많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전국의 여러 우수 축제 벤치마킹을 통해 우수한 컨텐츠를 축제에 접목해 한 단계 더 발전하는 별빛축제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조영제 총무위원장은 “지역축제 활성화를 통해 관광객 유입이나 지역경제 활성화 등 생산적인 축제 운영이 될 수 있도록 집행부에서 많은 관심을 가져 줄 것”을 당부했다.

권오석 기자
권오석 기자 osk@kyongbuk.com

영천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