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적 사업 추진 방안·애로사항 공유

경주시는 1일 대회의실에서 노사상생형 지역 일자리컨설팅 지원사업 관련기관 간담회를 개최했다.
경주시는 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노사상생형 지역 일자리컨설팅 지원사업 추진을 위한 관련기관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성공적인 경주형 일자리 모델 마련을 위해 컨설팅 지원 사업 관련기관들이 참여한 가운데 사업추진 현황을 설명하고 활발한 의견교환의 시간을 가졌다.

‘노사상생형 지역 일자리컨설팅 지원 사업’은 노사민정에서 고용형태 및 산업구조 등 노동시장 실태조사를 통해 구체적 일자리 모델개발과 주체 간 협의로 구축된 지역 일자리 모델의 지속적 추진 등을 통해 고용안정과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는 사업이다.

간담회를 통해 전담 컨설턴트와 노사 민정의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한 보다 세부적 방안과 소통 채널을 마련하고 예상되는 애로사항 등을 공유해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위한 방안을 마련했다.

남심숙 일자리창출과장은 “노사상생형 지역일자리컨설팅 지원 사업은 사회적 대화를 통해 지역 맞춤형 일자리 모델을 개발하고 이를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는 것이 목표이며 그 과정에서 노사민정의 의지와 참여가 중요하다”면서 “경주시만의 고용모델을 개발하고 모델을 실행할 수 있는 구체적 이행방안 마련에 모두가 힘을 모아 달라”고 당부했다.

황기환 기자
황기환 기자 hgeeh@kyongbuk.com

동남부권 본부장, 경주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