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는 공동상표로 사용 중인 ‘영일만 친구’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8월부터 12월까지 5개월간 부산, 울산 등 전국 12개 노선 시외(고속)버스 후면에 랩핑광고를 실시한다.
‘영일만 친구’는 2019년도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에 선정된 바 있으며 한반도에서 가장 먼저 떠오르는 햇살을 담는다는 의미를 가진 포항시 대표 브랜드다.
오주훈 농식품유통과장은 “이번 버스 랩핑광고를 통해 ‘영일만 친구’ 브랜드 이미지를 전국에 널리 알려 지역 농특산물의 매출 증대로 연결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