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비즈니스 공동 플랫폼 구축 나서

경북도와 대구시가 지역기업 지원을 위한 공동의 글로벌 비즈니스 플랫폼 구축을 위해 함께 손 모은다.

경북도와 대구시는 5일 아시아사이언스파크협회(ASPA)와 내년 6월 대구엑스코에서 개최되는 ‘2020 사이언스파크 이노페어’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2020년 6월 2일부터 5일까지 4일간 개최되는 ‘2020 사이언스파크 이노페어’는 해외 15개국의 사이언스파크와 120개의 국내외 기업 등 500여 명이 참여해 포럼, 라운드테이블 미팅 등을 통해 대구·경북 기업지원 기관과의 협력사업 발굴 및 기업 지원을 위한 협력 채널을 공유하게 된다.

또 해외 우수기업과 대구·경북 지역기업이 함께하는 전시회, 매칭 상담회를 개최해 기술협력과 해외 비즈니스를 지원한다. 이 밖에 해외 창업기업 육성 전문가 초청을 해 창업 준비생을 위한 해외 우수 스타트업의 사례 발표 등도 마련된다.

사이언스파크는 지역산업, 기술 및 중소벤처기업 육성을 담당하며 테크노파크, 리서치파크, 혁신 클러스터 등의 다양한 형태로 각 국가에서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는 대표적인 기술 및 기업 육성단지로, 세계에 약 800여 개 정도가 운영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국내에는 19개의 테크노파크가 운영되고 있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최근 한국이 겪고 있는 경제여건의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기술기반의 중소기업 육성과 수출 활성화에 그 해답이 있다”며 “처음으로 대구·경북에서 공동으로 개최하는 ‘사이언스파크 이노페어’가 지역 기업들과 해외의 우수한 전문가, 글로벌 기업들과의 기술 교류협력의 장이 되어 지역 산업경제 활성화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하며, 시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무환 기자
박무환 기자 pmang@kyongbuk.com

대구취재본부장. 대구시청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