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은행은 금융소비자 관점에서 편리성을 제고 하고, 소비자 보호 활동을 위해 ‘2019 바꿔서, 달라지겠습니다!’ 금융소비자보호 고객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공모전에는 고객 누구나 의견을 개진할 수 있으며 고객 관점의 은행 업무 관행 및 개선점, 전기통신금융사기 예방 방안, 기타 금융소비자 보호 관점에서 개선이 필요하고 판단되는 분야 전반에 대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이번 공모는 DGB대구은행을 사용하는 전 고객을 대상으로 실질적으로 사용하면서 불편하거나 개선이 필요했던 목소리를 듣고자 하는 시도로 눈길을 끈다. 이밖에도 지속적인 예방 캠페인을 벌여나가고 있지만 계속 증가 추세인 전기통신금융사기(보이스 피싱 등)와 관련한 예방책에도 고객 관점의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은행 수수료 및 금리 관련 아이디어 제외)

오는 9월30일까지 의견을 접수 받으며 개선효과와 실용성 등 종합적 평가를 거쳐 1~3등과 참가상 수상자를 10월31일 최종 발표할 예정이다.

박무환 기자
박무환 기자 pmang@kyongbuk.com

대구취재본부장. 대구시청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