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민들이 함께 배우고 만들어가는 대구시민대학 인생백년 아카데미 하반기 강연이 시작됐습니다.

3일 대구시청 별관에서 인생백년 아카데미 하반기 교육 개강식과 함께 첫 강연이 열렸습니다.

경북일보와 대구시가 공동주최한 대구시민대학 인생백년 아카데미는 하반기 첫 강연부터 700여명의 시민들이 참석하는 등 큰 관심 속에 진행됐습니다.

한국선/ 경북일보 사장
여러분 행복하시고요. 저희들이 시민대학이 조금 더 왕성하게 커질 수 있도록 대구시와 함께 힘을 모으겠습니다. 여러분들의 건강한 모습과 행복한 모습이 저는 즐겁습니다. 즐거운 시간 되시길 바랍니다.

2019 대구시민대학 인생백년 아카데미 하반기 첫 번째 강사는 방송인 겸 화가인 이상벽씨가 ‘이상벽의 인생이모작’을 주제로 강의에 나섰습니다.

이상벽씨는 기자로, 방송인르로 수십년을 산 전문가로 경험과 친분이 있는 스타들의 예를 들어 시민들이 재미있고 쉽게 공감하며 이해할수 있는 강연을 펼쳤습니다.

이상벽/ 방송인
‘깡’ 그러면 불량스러운 것이 연상이 돼요. 그런데 이것도 대단히 세상 살면서 필요한 덕목인 게 ‘깡’, ‘과단성’ 세상을 살다 보면 과감하게 아프지만 잘라야 되는 그런 상황이 될 수도 있잖아요.

이상벽씨의 강연에 시민들은 박수치며 웃고 공감하며 100세 시대 제2의인생을 준비하는 법을 배웁니다.



대구시민대학 인생백년 아카데미는 매달 화요일에 시청별관 대강당에서 격주로 열리며 대구시민 누구나 무료로 대구통합예약(yeyak.daegu.go.kr)을 통해 예약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