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바둑협회 공동 다면기 행사…팬사인회·기념촬영 등 다채

포스코케미칼 프로바둑팀이 연고지 포항에서 지역민을 대상으로 기업시민 활동을 펼쳤다.

포스코케미칼은 지난 18일 오후 4시 포항 포스코 한마당체육관에서 포스코케미칼 소속 남녀 프로바둑팀 선수들이 시민들을 대상으로 한 지도 다면기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최철한 9단·변상일 9단·조혜연 9단 등 포스코케미칼 소속 국내 정상급 남녀 프로기사 13명이 나와 참가한 시민 80여 명을 대상으로 지도다면기와 팬사인회, 기념촬영 등 다채로운 행사로 시민들과 교감을 나눴다.

포항시바둑협회와 공동 개최한 이번 다면기 행사는 국내 최정상급 프로바둑팀을 보유한 포스코케미칼이 시민과 함께 하는 기업시민 활동 실천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이상훈 남자팀 감독은 “작년 우승을 달성하기까지 지역민들의 응원이 없었으면 불가능했을 것”이라며 “우리 선수단도 기업시민의 일원으로서 연고지 팬들을 직접 만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자주 갖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스코케미칼은 지역의 문화예술 발전을 지원하고 비인기 종목인 바둑을 후원하기 위해 지난 2010년 포항시를 연고로 프로바둑팀을 창단했다.

이어 2015년 여자 프로바둑팀도 창단해 남녀부를 모두 갖춘 팀이 됐다.

특히 포스코케미칼은 2018년 한국바둑리그 통합우승으로 포항시의 위상을 드높였으며, 저소득 어린이들을 위한 바둑교실 재능기부 봉사 등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다양한 사회 공헌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종욱 기자
이종욱 기자 ljw714@kyongbuk.com

정치, 경제, 스포츠 데스크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