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세 이상 30세 미만 남·여 누구나 응모가능

경산시는 경산대추 홍보에 남다른 끼와 열정을 발휘할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제2회 경산대추알림이’선발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지난해 대회 수상자들.경산시
경산시는 경산대추 홍보에 남다른 끼와 열정을 발휘할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2019년도 경산대추축제’ 행사를 기념해 ‘제2회 경산대추알림이’ 선발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경산대추알림이’ 선발대회에는 대한민국 국적의 만 18세 이상 만 30세 미만의 남·여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응모원서 1부와 최종학력증명서 1부, 각종 대회입상 증빙서류 등을 구비, 오는 26일 오후 5시까지 (사)한국농업경영인 경산시연합회(053-811-2538)에 직접 방문해 접수하거나 우편 또는 이메일로도 접수 가능하다.

참가신청을 한 응모자를 대상으로 28일 오후 2시 경산시농업인회관 3층 대회의실에서 면접심사로 진행되며 예선 합격자는 전문교육기관의 사전교육을 거쳐 ‘제9회 경산대추축제’ 기간인 10월 19일 오후 7시, 경산생활체육공원 어귀마당 특설무대 본선대회에서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선발 인원은 대상, 금상, 은상, 동상, 인기상 각 1명씩 총 5명으로 이들에게는 상장과 함께 소정의 상금이 수여되고 앞으로 경산대추를 대내외적으로 알리는 홍보대사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한편, 제9회 경산대추축제는 (사)한국농업경영인 경산시연합회 주관으로 오는 10월 18일부터 20일까지(3일간) 경산생활체육공원 어귀마당 일원에서 개최되며 한국예총 경산지회 주관의 경산예술제와 연계, 보다 다채롭고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시너지 효과를 높여나갈 계획이다.

김윤섭 기자
김윤섭 기자 yskim@kyongbuk.com

경산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