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건축과 간부와 직원들이 전문성 향상을 위해 매주 수요일 퇴근도 하지 않고 사무실에서 자체 교육을 하고 있다.

상주시 건축과(과장 김상호) 간부와 직원들이 전문성 향상을 위한 자체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본보기가 되고 있다.

올 1월부터 ‘건축 관련 직무교육 및 민원 친절 응대’라는 주제로 운영하고 있는 이 프로그램은 매주 수요일 업무가 끝난 오후 6시부터 1∼2시간 사무실에서 실시되고 있다.

주요 교육은 공무원의 자세와 공직 가치, 건축 관련 업무, 인허가 업무 협업, 새로운 법령 및 사례 적용 등 실제 업무에 필요하고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상주시 건축과 간부와 직원들이 전문성 향상을 위해 매주 수요일 자체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상주시 건축과 간부와 직원들이 전문성 향상을 위해 매주 수요일 자체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강사는 과장과 팀장들이 맡는데 해당 분야 경험이 많다 보니 사례 중심으로 교육하고 있다.

새내기 건축직 공무원들은 “사례 중심의 교육이라 머리에 쏙쏙 들어오고 민원 업무에 곧 바로 활용할 수 있어 정말 유용하다”고 말했다.

김상호 과장은 “이 교육이 실무 능력을 향상시켜 시민들의 불편함을 줄여주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상주시 건축과 직원은 현재 총 22명인데 이중 경력 3년 이하 직원이 9명이고 행정과 복지 직도 3명에 이르러 전체 절반 이상이 새내기나 다름없다.
 

김성대 기자
김성대 기자 sdkim@kyongbuk.com

상주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