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안전골든벨 경상북도 어린이 퀴즈쇼 청송예선

24일 진보초등학교에서 경북일보가 주관하는 ‘2019 안전골든벨 경상북도 어린이 퀴즈쇼 청송군 예선’이 열렸다. 학생들과 내빈들이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경북일보가 주관하는 ‘2019 안전골든벨 경상북도 어린이 퀴즈쇼’ 청송군 예선이 24일 오후 1시 진보초등학교 강당에서 열렸다.

‘안전골든벨 경상북도 어린이퀴즈쇼’는 경북일보가 미래를 이끌어갈 어린이들이 각종 사고와 재난으로부터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기 위해 매년 열고 있는 행사로 초등학생과 학부모, 교육 관계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식전행사로 청송군 소방파출소 119안전센터 소방관들이 참여해 소방안전 영상교육과 심폐소생술 시범을 경북도립예술공연단의 공연 등이 펼쳐졌다.
24일 진보초등학교에서 경북일보가 주관하는 ‘2019 안전골든벨 경상북도 어린이 퀴즈쇼 청송군 예선’이 열렸다. 학생들이 정답을 들어 보이고 있다.
이날 청송지역 예선에는 이경옥 청송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장과 진보초등학교장 등이 참석해 학생들을 격려했으며 영양지역 6개 초등학생 4·5·6학년 170명이 참가해 열띤 경연을 펼쳤다.
김도원(파천초 5학년) 학생이 금상을 차지해 골든벨을 울렸다.
학교의 명예의 걸고 경쟁을 펼친 청송예선에서는 △김도윤(파천초 5학년) 학생이 금상, △이현준(파천초 6학년) 학생 은상△ 이승용(청송초 6학년)이 동상△ 이윤주(청송초 6학년), 박가윤(화목초 6학년)학생이 장려상을 차지했다.

예선 통과자는 △김도윤(파천초 5학년)△이현준(파천초 6학년)△이윤주(청송초 6학년)△박가윤(화목초 6학년)△전지현(진보초 5학년)△권아현(파천초 6학년)△원영림(화목초 6학년)△윤유진(청송초 6학년)△류준하(청송초 6학년)△황나경(청송초 6학년)△박주연(청송초 6학년)△남채영(청송초 6학년)△최소영(청송초 6학년)△장혜현(청송초 6학년)△김사랑(화목초 6학년)△양민영(화목초 6학년)△박정화(파천초 6학년)△이재강(파천초 6학년)△조수정(안덕초 6학년)△장경호(청송초 5학년) 총 20명이다.

한편 예선을 통과한 학생들은 12월에 열릴 예정인 연말 왕중왕전에 지역 대표로 출전해 대상을 걸고 실력을 겨룬다.

이창진 기자
이창진 기자 cjlee@kyongbuk.co.kr

청송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