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은행 제2본점.
대구은행은 모바일채널 개편을 완료하고 IM뱅크·IM 샵과 모바일 웹 뱅킹 서비스를 선보인다.

세 가지 모바일 채널 간 유기적 연계로 과다한 앱이나 프로그램 설치를 최소화해 고객 편의를 돕기 위한 서비스다.

DGB금융은 올해를 ‘DGB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기반 구축 원년’으로 선포하고 강력한 생활금융 플랫폼 개발에 착수했다.

IM 뱅크는 퀵인증(간편 비밀번호·지문·페이스 ID), 빠른 송금, 쉬운 상품 가입 등 간편한 앱 사용을 목표로 금융·알림·인증·보안 기능을 통합했다.

IM 샵은 생활밀착형 간편 금융 서비스를 특화해 신설한 플랫폼이다.

계좌 조회·이체, 간편결제(제로 페이, BC페이북), 부동산 시세 조회, 자산 확인, 교통카드 충전 등 금융 서비스뿐 아니라 의료건강 등 생활 전반 서비스를 한다.

금융권 최초로 지역 소상공인과 상생을 위해 사업주가 가게 사진, 메뉴, 주소, 연락처, 쿠폰 등을 등록해 홍보하고 매출분석까지 받을 수 있다고 대구은행은 설명했다.

모바일웹은 별도 앱 설치 없이 계좌 조회·송금, 상품 가입이 가능한 서비스로 거듭난다.

황병욱 IMBANK 본부장은 “인터넷 전문은행 수준의 간편 프로세스로 고객 요구에 기반한 제휴 사업을 확대하는 등 차별화한 서비스를 하겠다”고 말했다.

박무환 기자
박무환 기자 pmang@kyongbuk.com

대구취재본부장. 대구시청 등을 맡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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