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교육프로그램 제공 협력체계 구축

지난 4일 서강대학교 본관 총장실에서 열린 협약은 곽용환 고령군수(오른쪽 네번째)와 김선욱 고령군의회의장 ,박종구 서강대 총장(왼쪽 네번째)과 학교관계자 등 10여명이 참석했다.

고령군은 서강대학교와 지역 인재양성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제공과 상호협력을 위한 관·학 교육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4일 서강대학교 본관 총장실에서 열린 협약은 곽용환 고령군수와 김선욱 고령군의회의장, 박종구 서강대 총장과 학교관계자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고령군은 이번 교육협력 협약을 통해 고령지역 학생들을 위한 △방학 중 원어민 영어캠프 운영 등 외국어 교육사업 △대학생 자원봉사 멘토링 등 사회봉사 활성화 △영어교육센터 운영 △영어도서관 운영 △학습방법 설명회 등 학력증진 사업 등의 협력사업 추진으로 글로벌 시대에 맞춘 창의적인 인재양성과 명품 교육도시 조성을 위해 상호 협력키로 뜻을 모았다.

박종구 서강대 총장은 “2007년부터 2018년까지 서울시 마포구에서의 영어교육센터운영, 어린이 영어도서관운영, 방학 중 원어민 영어체험캠프운영 등 서강대가 가진 인재육성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령군민을 위한 교육활성화에 적극적으로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곽용환 고령군수는 “지역 학생들에게도 서울지역 학생들과 동일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도시와의 교육격차가 해소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며 “이번 관학 협력을 통해 양 기관이 상생발전 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권오항 기자
권오항 기자 koh@kyongbuk.com

고령, 성주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