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 장산중학교 봉사동아리 학생들이 지역 아동복지시설 해피스쿨지역아동센터를 방문, 독서나눔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장산중학교.

경산 장산중학교(교장 이성희) 봉사동아리 학생 20명이 매주 월요일 수업을 마친 후 지역의 아동복지시설 해피스쿨지역아동센터를 찾아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독서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해 칭찬을 받고 있다.

수요일 점심시간이면 어김없이 봉사동아리 학생들은 일찍 급식을 먹고 교육복지실에 모여 봉사활동 준비모임을 가지며, 책 선정, 책놀이 활동 준비 등 스스로 봉사활동을 준비해 월요일날 책읽기 봉사활동을 진행한다.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하고 있는 장산중학교 봉사동아리 학생들의 독서나눔 봉사활동은 지난 7일 해피스쿨지역아동센터 이용 학생들의 독서놀이 지도와 관련해 협력하기로 협약식을 가졌다.

봉사동아리 학생들은 자신이 가진 재능으로 벽화그리기, 경로당봉사, 공연봉사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왔으며 지난 9월부터 독서놀이지도 봉사활동을 통해 사회의 구성원으로 건강하게 성장하고 있다.

이성희 장산중학교 교장은 “학생들이 자율적으로 봉사활동을 이어가는 모습이 흐뭇하고 기특하다.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두 기관 모두 학생들이 건강하게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윤섭 기자
김윤섭 기자 yskim@kyongbuk.com

경산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