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노인종합복지관은 자인면, 압량면, 남산면, 용성면의 지역 어르신을 모시고 ‘농촌지역 어르신 신바람 체육대회’를 개최했다.경산시.
경산시노인종합복지관은 자인면, 압량면, 남산면, 용성면의 지역 어르신을 모시고 ‘농촌지역 어르신 신바람 체육대회’를 개최했다.경산시.

경산시노인종합복지관(관장 김성수)은 지난 18일 자인면 계정 숲 씨름장에서 자인면·압량면·남산면·용성면의 지역 어르신 2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촌지역 어르신 신바람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소외된 농촌지역의 어르신들의 문화교류와 친목 도모를 통한 화합을 증진 시키기 위해 마련했으며, 1부 기념식에 이어 2부 행사는 어르신 체육대회, 레크리에이션, 장기자랑, 축하공연, 경품추첨 등 다채롭게 진행됐다.

참여한 어르신들이 청팀 대 백팀으로 나눠 경로당 간 협업을 통한 게임으로 분위기가 고조된 가운데 경산 동부어린이집에서 노래와 율동을 겸한 특별공연과 1·3세대가 짝을 이뤄 흥겨운 게임을 통해 세대화합의 장이 펼쳐졌다.

이날 행사의 기념품과 간식 후원은 김봉석 자인단오보존회 이사, 경산제일연합안과의원, ㈜일지테크, 의료지원은 경산시치매안심센터, 경북도립경산노인전문병원, 중식 제공은 북부새마을금고 봉사단, 안뜨레봉사단, 어디고봉사단, 축하공연은 경산시여성회관 예사랑 공연단 등 여러 기관 단체의 후원과 재능기부로 진행했다.

이장식 경산시 부시장은 “올해도 건강한 모습으로 어르신들을 뵐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하며 농촌 지역의 어르신들이 보다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즐길 수 있도록 관심을 가지고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이번 행사에 후원과 지원을 아끼지 않은 여러 기관 및 단체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김윤섭 기자
김윤섭 기자 yskim@kyongbuk.com

경산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