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구가 지난 18일 열린 ‘2019 대한민국 SNS 대상’ 시상식에서 대구 기초지자체 최초로 3년 연속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수성구청.
대구 수성구가 ‘2019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대구 기초지자체 최초로 3년 연속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지난 16일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 SNS 대상’ 시상식에서 수성구는 SNS 활용지수 정량평가와 전문가 평가, 사용자 투표 평가에서 골고루 높은 점수를 받으면서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올해 9회째 맞는 ‘대한민국 SNS 대상’은 헤럴드경제,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대회로, 매년 SNS 운영 활동이 우수한 공공기관과 기업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수성구 공식 SNS의 인기 비결은 최신 트렌드를 선도하는 채널별 맞춤형 콘텐츠 제작과 누리꾼들의 호응을 이끌어내는 쉽고 재미있는 운영 방식에 있다. 수성구는 최근 유튜브 채널 ‘수성TV At Suseong’에서 물망이 캠핑 브이로그, 드론 영상, 수성못 페스티벌 실시간 방송, 수성못 드로잉 등 다양한 영상 기법을 활용한 톡톡 튀는 홍보를 선보이면서 재미와 감동을 선사하고 있다. 누적 방문자 700만 명 돌파를 앞둔 공식 블로그(다소곳 : 다함께 소통하는 곳)도 공공 부문 SNS 홍보 우수사례로 꼽히면서 ‘블로그 어워드’ 등 각종 평가 대회에서 수상 기록을 이어가고 있다.

사이버 구정 홍보단 운영과 콘텐츠 공모전 등 누리꾼들의 적극적인 참여도 수성구 SNS 소통에 힘을 보태고 있다. 각계각층으로 구성된 35여 명의 블로그 기자·SNS 서포터즈들이 축제 현장과 숨어 있는 관광 명소 등을 누비며 수성구의 생생한 소식을 발 빠르게 전달하고 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수성구는 전 직원 SNS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하는 등 앞서가는 뉴미디어 시대 SNS 행정 1번지로서 주민과의 실시간 소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주요 정책 외에 주민들의 소소한 일상 이야기까지 담아내는 ‘함께 만들어가는 행복수성만의 SNS 소통 행정’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배준수 기자
배준수 기자 baepro@kyongbuk.com

법조, 건설 및 부동산, 의료, 유통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