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중구 반구2동 주민자치위원들이 자매결연 지역인 임고면을 방문했다.
영천시 임고면행정복지센터(면장 박관석)와 자매결연도시인 울산광역시 중구 반구2동(동장 백영애)이 꾸준한 교류 활동으로 두 도시 간 우애가 깊어지고 있다.

23일 울산시 반구2동 주민자치위원 및 주요 단체장, 직원 등이 임고면을 방문해 주요 관광지를 둘러보며 상호 우의를 다지는 뜻깊은 자리를 가졌다.

특히 이날 양 지역 주민들은 서로의 특산품을 교환하고 We와이너리에서 포도따기 및 와인만들기 체험, 보현산댐 짚와이어 체험, 한의마을 방문 등 여러 명소를 관광하며 화합과 우의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임고면과 울산시 반구2동은 지난 2016년 자매결연을 체결한 이후 매년 꾸준한 교류 활동을 이어오며 양 지역의 공동발전과 우호증진을 위해 모든 분야에서 상호 협력해 오고 있다.

더욱이 양 기관단체의 상호 이해와 협력증진을 위한 친선교류 및 지역 축제 상호방문, 임고면 농산물팔아주기, 농촌일손돕기 등 활발한 교류활동을 통해 지역간 우호를 증진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왔다.

백종애 반구2동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두 지역간 협력과 우애가 더욱 깊어질 것으로 기대하며 서로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시간을 자주 가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관석 임고면장은 “반구2동 주민과 긴밀한 우정을 지속적으로 이어가는 것은 물론 실질적이고 주체적인 교류협력을 통해 상호 발전을 이뤄나가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권오석 기자
권오석 기자 osk@kyongbuk.com

영천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