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문 시장과 박종운 시의장 등 내빈들이  2019 경북국제식품박람회에 참가한 지역업체 부스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최기문 시장과 박종운 시의장 등 내빈들이 2019 경북국제식품박람회에 참가한 지역업체 부스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영천시는 지난 23일 경주세계문화엑스포 천마광장에서 열리는 2019 경북국제식품박람회에 참가해 포은 정몽주 선생의 ‘포은밥상’등 지역 음식들을 소개했다.

올해 12회째를 맞는 경북식품박람회는 경주세계문화엑스포와 연계한 행사로 이번에 ‘경북국제식품박람회’로 격상해 ‘K-FOOD 세계와 만나다’라는 주제로 열리고 있다.

이번 박람회에는 세계 10여 개국과 300여 개 업체가 참여한 가운데 수출바이어 상담 등 비즈니스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시는 지역 외식업단체 및 가공식품업체들이 참석했다.

대표음식 진열관인 주제관에서 영천의 스토리음식으로 포은 정몽주 선생이 즐겨 드시던 생선밥상을 스토리화해 돔배기요리(구이, 떡갈비, 돔배기 껍질말이), 소고기맥적 등을 담은 ‘포은밥상’을 전시했다.

또 식품비즈니스관에서는 지역 식품제조가공업체 태광에프엔비, 별빛촌산삼배양영농조합법인, 자양전통장, ㈜한국와인, ㈜풀내음, ㈜다솔, 김재식헬스푸드(주) 등 7개 업체에서 총 50여 가지 우수한 가공식품들을 전시해 관람객들에게 시식과 함께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했다.

최기문 시장은 “우리시의 농산물을 이용한 우수한 가공식품을 새롭게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업체들이 우수 가공식품을 개발·상품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권오석 기자
권오석 기자 osk@kyongbuk.com

영천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