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구미코

경북교육청 26일 구미코에서 ‘2019 제1회 경북 친환경 학교급식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올해 제1회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학교급식 관련 박람회로 학교급식과 관련된 많은 유관기관들과 학생, 학부모, 급식종사자, 도민이 함께 소통과 화합을 하는 축제의 장이다.

체험과 전시행사의 구성은 23개 시·군의 지역특산물을 이용한 학교급식 활성화를 위한 식단전시와 체험, 경상북도에서 지원하고 경북영양(교)사회 회원들의 재능기부로 실시되는 쌀과 함께하는 식생활 개선체험 행사, 경북학교급식지원센터의 친환경 무상급식 실현을 위한 정책 홍보, 식약처의 식중독 예방 홍보 버스, 국립농산물 품질관리원의 수임과 국산 농산물 비교 전시, 구미교육청의 금연홍보부스, 경북 학교조리사회의 요리작품전시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 부대행사로 건강식단 경진대회(채소를 싫어하는 내 친구를 위한 요리)와 학생 학부모 교사가 함께하는 ‘도전! 영양골든벨’이 열린다.

경북교육청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함께 체험하고 즐기며 소통하고 화합할 수 있는 올바른 식문화 개선의 장이 되고, 급식의 질이 한층 더 제고되어 학생과 학부모들의 급식 만족도가 높아지길 기대하고 있다.

임종식 교육감은 “올해 제 1회로 실시되는 경북 친환경 학교급식 박람회는 학교급식과 관련된 많은 유관기관, 학생, 학부모, 농민, 교직원, 도민이 함께 만나 경북 학교급식정책의 기본방향과 정보교류를 통한 비전을 제시하고 소통과 화합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하고 성공적인 개최로 학교급식이 교육급식의 방향으로 나가야 한다고 강조하며 경북의 급식미래를 열어가는 대표 박람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당부했다.

정형기 기자
정형기 기자 jeonghk@kyongbuk.com

경북교육청, 안동지역 대학·병원, 경북도 산하기관, 영양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