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청 대회의실에서 정책디미방 성과보고회를 하고 있는 모습
영양군은 1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100여명의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정책디미방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지난 3월 출범한 영양군 공무원 학습동아리 정책디미방의 학습 주제 발표를 통해 그간의 운영성과를 공유하고 이를 통해 창의적이고 발전적인 조직문화를 군정 운영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부터 새롭게 운영되는 정책디미방은 군정 주요 현안에 대한 이해와 새로운 사업에 대한 발굴을 통해 군정 발전에 기여하는 한편, 학습하는 조직문화 정착을 위해 지난 3월부터 전 직원을 대상으로 자발적인 신청에 의해 총 15명의 직원들이 참여해 운영되고 있다.

정책디미방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4개 팀으로 나누어 꾸준한 학습활동을 통하여 다양한 부문의 정책을 발굴하였고. 회원들의 치열한 논쟁을 거쳐 최종적으로 노인복지, 관광 등 총 4개 분야의 시책을 채택해 발표하게 됐다.

오도창 군수는 “지난 3월부터 준비해온 정책디미방 회원 모두가 열정을 가지고 한마음이 되었기 때문에 좋은 정책이 발굴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행복 영양을 위해 앞장서 주시길 바라며 내년에도 직장 내 학습 분위기 조성은 물론 우수 시책 발굴의 선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는 학습동아리로 발전하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정형기 기자
정형기 기자 jeonghk@kyongbuk.com

경북교육청, 안동지역 대학·병원, 경북도 산하기관, 영양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