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공·사립유치원 100% 참여…5~7일까지 우선 모집 접수

경북교육청의 2020학년도 유치원 원아 모집 입학관리시스템 ‘처음학교로’ 화면 모습
경북교육청은 2020학년도 유치원 유아모집을 위해 도내 모든 공사립유치원이 입학관리시스템 ‘처음학교로’에 참여한다고 5일 밝혔다.

‘처음학교로(https://www.go-firstschool.go.kr)’는 유치원 입학을 원하는 보호자가 시간과 장소의 제한 없이 온라인으로 편리하게 입학을 신청하고 유치원은 간편하게 온라인으로 입학업무를 처리해 입학절차의 공공성과 업무를 경감할 수 있는 유치원 입학관리시스템이다.

원서 접수를 신청할 학부모는 회원가입 후 유치원 모집요강 등을 확인해 신청하면 된다.

우선 모집은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접수하며 추첨결과는 12일 오후 3시, 일반모집은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접수하며 추첨결과는 26일 오후 3시에‘처음학교로’ 사이트에 발표되고 정해진 기간 내 등록을 하면 입학이 확정된다.

우선 모집 조건은 1순위 법정저소득층 가정, 2순위 국가보훈대상자 가정, 3순위 북한 이탈주민 가정의 유아이고 유치원의 재량에 따라 공정한 입학절차를 준수하는 범위 내에서 4순위 기타 순위를 설정할 수 있다.

기타 순위의 내용은 유치원마다 다를 수 있으므로 모집요강을 꼭 확인해야 한다.

유치원 입학을 원하는 가정에서는 ‘처음학교로’에 접속해 공사립유치원에 관계없이 희망 유치원 3개원, 재원생은 2개원에 접수할 수 있다.

또 온라인 접수를 기본으로 하고 있으나 불가능할 경우 유치원 현장 방문 접수도 가능하며 무엇보다 선착순 입학이 아니므로 맞벌이 가정 등에서도 여유 있게 원서접수를 할 수 있다. 한편 경북교육청은 입학절차의 공공성 강화를 위해 지난 9월 유치원 유아 모집·선발에 관한 조례를 제정해 ‘처음학교로’시스템 사용을 의무화한 바 있다.

정형기 기자
정형기 기자 jeonghk@kyongbuk.com

경북교육청, 안동지역 대학·병원, 경북도 산하기관, 영양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