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청.
경산시와 경상북도, 대구가톨릭대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고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이 공모하는 ‘2019년도 산학융합지구 조성’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산학융합지구 조성사업은 산업단지 내에 교육과 연구·개발을 수행할 수 있는 대학과 연구소를 집적해 인력양성과 기술지원 등 기업수요에 부응하고 산업단지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사업으로, 경산시와 대구가톨릭대는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6년간 국비 120억 원을 지원받게 된다.

경산시와 대가대는 경산지식산업지구 생활소비재 융복합산업 클러스터 내에 산업단지캠퍼스와 기업연구관, 문화복지관으로 구성된 산학 융합 거점공간을 조성, 관련 기업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산학융합 R&D 지원 및 현장 맞춤형 인력양성, 재직자 교육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특히 산업단지캠퍼스에는 대구가톨릭대 4개 학부, 1개 학과 학생 520명이 이전해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생활소비재 융복합산업 관련 학과와 연구소 들이 산학융합지구 내에 다수 입주할 것으로 예정돼 경산시가 역점 추진하고 있는 생활소비재 융복합산업 클러스터 조성도 더욱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대구가톨릭대와 협력해 경산지식산업지구 내에 교육·연구·문화복지시설이 집적화된 산·학·연 융복합 생태계를 조성해 관련 기업들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산업현장 맞춤형 교육을 통해 고용을 연계, 일자리를 창출하겠다”고 말했다.

김윤섭 기자
김윤섭 기자 yskim@kyongbuk.com

경산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