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복지 향상·지역 사회보장 증진에 최선"

석호진 구미시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민간위원장 (앞줄 오른쪽에서 다섯번째 )
구미시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의 민간위원장으로 석호진 전 구미시 의회 의원이 선출됐다.

민간위원장으로 선출된 석호진 위원장은 올 해 1월부터 10월까지 전위원장 잔여임기를 수행했으며, 이번 회의에서 만장일치 추대로 선출, 새로이 구성된 위원들과 함께 향후 2년간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시행 평가 및 복지사각지대 발굴, 자원연계 등 지역사회복지 발전을 위해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석호진 위원장은 5대 구미시 의회 의원을 역임하고 구미 2호 아너소사이어티로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실천하고 있으며 LG디스플레이 노조위원장 재임 시절 구미시 장학기금(구미학숙건립비) 40억원 기탁, 장애인 관련 기관·단체에 차량 기증, 저소득 주거환경개선 오아시스하우스사업 추진 협약 체결 등 각종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 했다.

석호진 위원장은 “부족한 저에게 중책을 주셔서 부담스럽고 감사하다”면서 “앞으로 활발한 소통과 활동으로 시민들의 복지체감도 향상과 지역 사회보장 증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고 소감을 밝혔다.

구미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의 사회보장 증진을 위해 2005년도 설립, 대표협의체, 실무협의체, 실무분과,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로 조직, 지역복지의 구심점 역할을 추진해 오고 있다.

하철민 기자
하철민 기자 hachm@kyongbuk.com

부국장, 구미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