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남산면 전지1리는 전지1리 새마을회 소유 부지에 마을회관을 신축, 준공식을 가졌다.경산시.
경산시 남산면 전지1리(이장 원창현)는 18일 최영조 경산시장, 오세혁 도의원, 이철식 경산시의회 부의장, 김봉희 시의원을 비롯, 기관단체장과 마을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지1리 마을회관’ 준공식을 가졌다.

전지1리 마을회관은 노후화와 협소로 인해 주민들이 불편을 겪어온 전지1리 새마을회 소유 부지(784㎡)에 7월부터 10월까지 총사업비 2억800만 원을 투입, 건축면적 133.32㎡(40평) 규모의 현대식 철근콘크리트 1층 건물을 준공했다.

이날 준공식은 전지1리 원창현 이장의 경과보고에 이어 주요 참석인사들의 인사와 축사, 감사패 전달, 테이프 컷팅 및 시루떡 절단식 순으로 진행됐다.

원창현 전지1리장은 “겨울이 오기 전에 주민들과 경로회분들을 따뜻하게 모실 수 있어서 다행이다. 넓고 쾌적한 공간에서 화합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고, 마을회관 건립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해준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인사했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새로 지은 마을회관에서 전지1리 주민들이 더욱 화합하고 단결함은 물론 이웃 간 인정을 나누는 장소가 될 수 있기를 바라며, 경로효친의 장소와 마을주민들의 다양한 문화 활동과 여가 공간으로 활용되기를 기대한다”며 축하했다.

김윤섭 기자
김윤섭 기자 yskim@kyongbuk.com

경산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