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청송국민체육센터에서 ‘제24회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를 마치고 관계자들이 케익을 절단하며 축하 하고있다.
청송군은 19일 청송국민체육센터에서 ‘제24회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농업인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화합과 단결을 도모하고자 개최하는 농업인의 날 행사는 청송군농업인단체협의회(회장 송종만) 주관으로 매년 11월에 개최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윤경희 청송군수를 비롯해 권태준 청송군의회 의장, 송종만 청송군농업인단체협의회장, 각급 기관 단체장 및 농업인 등 100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먼저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이어진 개회식에서는 송암 김인환상을 비롯한 장관표창, 국회의원표창 등 10개 부문 17명의 농업발전 유공자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식후 행사로 농업인 노래자랑, 체육경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면서 행사에 참가한 농업인들은 흥겨운 시간을 보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올해 우박과 태풍 등 자연재해로 인한 농작물 피해에도 불구하고 슬기롭게 극복해 주신 농업인들에게 감사와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 며 “WTO 개도국 지위포기 선언 등 우리농업이 대내외적으로 위기에 처해 있지만 군은 농민수당, 농산물 택배비 지원 등 한 발 앞선 행정으로 농업인들의 피해가 최소화 될 수 있도록 적극 대응해 나가겠다”고 했다.

이창진 기자
이창진 기자 cjlee@kyongbuk.co.kr

청송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