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영양군청 1층 로비에서 ‘희망2020 나눔캠페인 사랑의 온도탑’ 제막식을 개최하고 있다.
영양군은 연말연시를 맞아 이웃에게 사랑과 희망을 전하고, 더불어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난 20일 군청 1층 로비에서 ‘희망2020 나눔캠페인 사랑의 온도탑’ 제막식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희망2020 나눔캠페인’의 공식적인 시작을 알리는 출범 선포와 모금 목표 달성을 위한 ‘사랑의 온도탑’ 제막을 시작으로 이날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73일 간나눔 대장정에 첫발을 내디뎠다.

‘희망2020 나눔캠페인’의 슬로건 ‘나눔으로 행복한 영양!’은 영양군민들이 한마음으로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자는 의미가 담긴 것으로, 이번 캠페인 기간 동안 모금목표액은 8000만 원이다.

이웃을 위한 기부와 사랑의 손길이 닿을 때마다 ‘사랑의 온도탑’이 뜨거워지며, 탑의 온도계는 영양군민의 기부와 사랑의 손길이 닿을 때마다 일정 금액이 모여 올라가게 된다. 내년 1월 31일까지 모금목표액을 달성하면 사랑의 온도계는 100℃를 기록하게 된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올해는 경제난으로 호주머니 사정이 어렵지만 십시일반으로 어려운 이웃과 더불어 사는 정을 나누며, 보이지 않는 곳에서도 사랑의 손길을 실천해 사랑의 온도계가 100℃는 물론이고 200℃까지 높이 올라갈 수 있도록 성금 모금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정형기 기자
정형기 기자 jeonghk@kyongbuk.com

경북교육청, 안동지역 대학·병원, 경북도 산하기관, 영양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