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들 문학·예술적 감각 강화

한동대학교와 한국예술종합학교 간의 협약식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동대학교가 한국예술종합학교와 학술 교류 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지난달 29일 한동대 현동홀 소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한동대 장순흥 총장과 한예종 김봉렬 총장 등 양교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한동대와 한예종은 교육·연구·사회봉사 분야 교류를 통해 양교 발전을 도모하고자 상호 협력할 것을 합의했다.

이에 따라 양교는 △교수 상호 교류: 강의·특별강·세미나 등 △학생 교류 및 상호 학점 인정 △학술 정보 교류 △학술 자료·출판물 및 정보의 상호 교환 △시설물 상호 이용 등 분야에서 상호 협력키로 했다.

한예종 김봉렬 총장은 “학점 교류가 평소에는 어렵지만 계절학기 때는 충분히 할 수 있고, 방법을 찾아보면 서로 상호보완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며 “특히 전 세계가 AI에 대해 논하고 있는데, 저희가 그 인공지능의 혜택을 받아서 가상현실 등에도 투자를 많이 하고 있다. 그런 도움도 많이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동대 장순흥 총장은 “한예종이 문학적 감각과 이성적이고 학술적인 면, 이 두 가지를 겸비한 학교라고 많이 느꼈다”라며 “한동대에도 예술적 감각을 지닌 학생들이 분명히 있다. 저희는 자유학기라는 제도도 운용해서 앞으로 우리 학생들이 한예종에 가서 배울 수 있도록 적극 권유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