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친화제도 사업에 앞장 모범 기업 인정

지난 13일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19년 가족친화인증 및 정부포상 수여식’에서 에스포항병원이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에스포항병원(대표병원장 김문철)이 지난 13일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19년 가족친화인증 및 정부포상 수여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수여식은 일과 가정생활의 조화로운 균형을 위해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시행하고 있는 기업 또는 공공기관에 인증을 부여하고, 수행 실적 및 성과가 우수한 기업을 발굴해 포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에스포항병원은 24시간 보육시설 운영·육아휴직이 당연시되는 문화 및 높은 이용 실적·출산 휴가 적극 권장·시차 출퇴근제 운용 등 근로자가 일과 가정에 모두 충실할 수 있도록 다양한 가족친화제도 사업에 앞장서며 모범이 되는 기업으로 인정받았다.

또한, 셋째 자녀 출산 시 포상금을 지급하고 사내 결혼으로 인한 근로자의 경력 단절 및 이직률 감소를 위해 사내 결혼 포상금을 지급하는 등 결혼과 출산을 장려하는 문화를 조성하고 있는 점 등을 높이 평가받았다.

김문철 에스포항병원 대표병원장은 “높은 의료 수준으로 시민들에게 꼭 필요한 병원이 되기 위해 노력하는 동시에, 지역과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좋은 일자리 창출에 부단히 힘쓰고 있다”며 “직원들이 행복하면 환자들에게 더욱 친절하고 높은 수준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만큼 더 좋은 기업 문화를 만들기 위해 계속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