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1월 한달 간 특별판매기간

영주사랑상품권
영주시는 새해와 설 명절을 앞두고 지역 소상공인 보호 및 골목 경제 활성화를 위해 ‘영주 사랑 상품권’을 특별 할인 판매한다고 18일 밝혔다.

이에 따라 특별 판매 기간은 내년 1월 1일부터 31일까지 개인이 지역사랑 상품권(지류식 및 모바일) 구매 시 기존 5% 할인율에서 5%가 추가된 10% 할인율을 적용해 상품권을 판매키로 했다.

이번 할인판매 기간에 지류식 상품권과 모바일 상품권을 모두 구매하면 최대 6만원의 할인혜택을 누릴 수 있다.

지류식 ‘영주 사랑 상품권’은 신분증을 지참하고 지역 29개 금융기관(NH농협은행 및 영주농협, 영주축협, 풍기농협, 안정농협의 각 지점)을 방문해 구매 신청하면 개인별 월 30만원까지 구매 할 수 있다.

또 ‘모바일 영주 사랑 상품권’은 ‘지역 상품권 Chak’ 모바일 앱을 통해 금융기관 방문 없이도 구매할 수 있어 이용이 더욱 간편해 젊은 층으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개인별 할인 구매 한도는 월 30만원으로 지류식 영주 사랑 상품권과 동일하다.
영주사랑상품권 10% 특별할인 판매를 실시한다
앞서 시는 지난 7월 1차 발행한 ‘영주 사랑 상품권’ 중 지류식 30억원은 시민들의 호응도가 높아 조기 소진됨에 따라 지난 11월 추가로 30억원(지류식)을 발행했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이번 새해 및 설 명절에 많은 귀성객과 시민들이 영주 사랑 상품권 구매 사용으로 지역 내 소상공인분들과 시민 여러분이 모두 윈윈(win-win)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영주 사랑 상품권’은 지역 1,935개소의 영주 사랑 상품권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하며 가맹점 현황은 영주시청 홈페이지(산업경제→소비자생활→영주 사랑 상품권→상품권가맹점) 및 지역 상품권 Chak 모바일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권진한 기자
권진한 기자 jinhan@kyongbuk.com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