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험평가센터 장비활용 활성화·중소기업 발전방향 모색

베어링관련 기업 초청 투자유치설명회 개최
영주시와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대경본부는 19일부터 20일까지 안정농협 로컬 푸드 직매장 및 하이테크 베어링시험평가센터에서 베어링 관련 기업, 대학, 연구소 관계자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베어링 관련 기업 초청 투자유치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설명회는 베어링 관련 기업 영주시 투자유치 지원시책을 설명 하고 베어링 관련 기업 및 산학연 관계자 간 네트워크 형성을 통한 첨단베어링클러스터사업을 활성화 시키고 베어링으로 특화된 국가산업단지의 조성 분위기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시는 설명회를 통해 고부가가치 베어링 제품 생산과 베어링 시험평가센터 보유 장비의 기업 활용 활성화 및 중소기업 기술지원을 통한 상호협력과 발전방향을 모색했다.

이에 따라 19일 행사는 △에스팩솔류션 이원오 대표의 ‘자기센서를 이용한 베어링부품의 비파괴검사방법과 응용사례’ △부산대학교 서준호 교수의 ‘열변형과 탄성변형에 의한 틸팅패드 저널베어링의 예압량 변화’ △크리버코리아 유성춘 부사장의 ‘윤활유의 특성과 베어링의 성능’ 순으로 강의가 진행됐다.

영주시 투자유치 지원시책 및 첨단베어링클러스터 조성사업, 첨단베어링 국가산업단지 조성 추진사항 설명이 진행되어 참가 기업인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이어 20일에는 하이테크베어링시험평가센터에서 베어링 장비활용 및 시험평가기술 세부협의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이번 행사에 참가한 기업들에 대한 지속적인 사후관리 및 신규 잠재투자기업 발굴 등 다양한 투자유치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며 “현재 추진 중인 영주 첨단베어링 국가산업단지와 클러스터 조성사업이 국가경쟁력을 높여줄 핵심 산업으로 육성될 수 있도록 많은 협력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권진한 기자
권진한 기자 jinhan@kyongbuk.com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