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이 사용자 중심으로 개편한 후 홈페이지 화면 모습
경북교육청은 사용자 중심의 소통 공간 마련과 편의성 향상을 위해 홈페이지(http://www.gbe.kr)를 개편했다고 18일 밝혔다.

개편된 홈페이지는 교육청 비전인 ‘따뜻한 경북교육’을 이미지화하여 화면을 구성했고, SNS(블로그)와 교육현장 정보를 연결해 경북교육에 대한 홍보를 강화했다.

사용자 접속 빈도수가 높은 메뉴를 첫 화면에 배치하고 각 과별로 운영 중인 묻고 답하기와 자료실을 통합해 사용자 중심의 소통 공간으로 마련했으며, 또 경북교육에 대한 정책참여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반응형 웹페이지를 적용해 PC와 태블릿, 스마트폰 등에서 보다 쉽고 편리하게 홈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도록했다.

이번 개편 사업은 교육행정기관 통합홈페이지 구축 사업에 포함돼 도교육청과 화랑교육원, 포항교육지원청 등 20개 교육지원청, 경북진로진학지원센터 등 4개 특성화 홈페이지, 총 26개 기관 홈페이지를 통합 구축했다.

경북교육청은 이번 사업을 통해 기관별로 운영 중이던 노후화된 시스템을 교체하고 서버 이중화를 적용해 보안성·안정성이 강화된 홈페이지 운영으로 따뜻한 경북교육에 대한 교육수요자 만족도 향상이 기대하고 있다.

정형기 기자
정형기 기자 jeonghk@kyongbuk.com

경북교육청, 안동지역 대학·병원, 경북도 산하기관, 영양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