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연시 나눔 문화 전파에 앞장"

이철우 경북도지사가 지난 24일 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에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와 장경식 경북도의회 의장은 지난 24일 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에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이 지사는 이날 내년도 적십자 회비모금에 도민들이 적극 참여하고 기부문화 조성을 위해 직접 참여해 500만원의 특별회비를 냈다.

이 지사는 “각종 재난현장에서 적십자사의 수많은 자원봉사자들이 헌신적으로 봉사 하시는 모습을 보고 많은 감동을 받았다”며 “도민 여러분이 나눔으로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을 채울 수 있도록 적십자 회비 모금에 다함께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장경식 경북도의회 의장은 지난 24일 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에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장 의장도 이날 의장실에서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하며, 연말연시 나눔 문화 전파에 앞장섰다.

장 의장은 “경주, 포항지역 지진과 콩레이, 미탁 태풍 등으로 도민들이 실의에 빠질 때마다 대한적십자사는 긴급재난구호활동으로 도민들을 위로해 왔다”며 “특히 올해 대한적십자사경북지사의 안동이전으로 도민들과 더욱 가까워진 만큼 도민들의 어려움을 세심히 살피고 지원해 달라”고 당부했다

적십자 회비는 재해 이재민 및 저소득층 구호사업, 사회봉사 지역보건·의료·혈액 사업 등 어려운 이웃의 고통을 나누고 희망을 전하는 사업에 사용되고 있다.

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의 회비 모금 활동은 연중 추진되며, 내년도 모금 목표액은 30억원으로 도내 92만8000여 가구와 13만5000여 법인, 사업자, 학교 및 종교단체 등에 납부용지가 배부된다.

양승복 기자
양승복 기자 yang@kyongbuk.co.kr

경북도청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