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케이크을 함께 만들고 있는 다문화 가정과 생활개선회 회원들

영양군은 24일 오전, 오후 2개 반으로 나눠 지역 내 다문화가정 60여 명과 생활개선회가 참여하는 사랑의 크리스마스 케이크 만들기 행사를 농업기술센터에서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역의 대표적인 여성농업인 학습단체인 한국생활개선영양군연합회와 함께 추진하는 이 행사는 지역 내 다문화가정들이 회원들과 함께 케이크를 만들면서 생활 고충, 영농과 자녀 교육 문제 등 의견을 나누며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고향을 떠나 가족들과 떨어져 연말연시를 보내야 하는 결혼 이주 여성들은 언어 소통, 문화적 차이, 사회적 편견, 자녀 교육, 부부 갈등에 이르는 많은 문제들을 겪게 되는데, 상담과 소통의 시간을 가지면서 지역 사회에 적응할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줬다.

생활개선회원들도 이 행사를 통해 앞으로 지역의 여성으로 자리매김할 다문화가정의 여성들과 서로 친분을 쌓고 생활개선회의 활동에 대한 안내의 시간을 가지면서 지역 사회의 여성 리덕와 봉사 단체로서 모범을 보여 주는시간이 됐다.

최민경 생활개선회장은 “생활개선회와 다문화가정 여성 간의 교류를 통해 지역 사회 구성원으로 어울릴 수 있는 기회를 많이 만들어 더불어 사는 농촌 사회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형기 기자
정형기 기자 jeonghk@kyongbuk.com

경북교육청, 안동지역 대학·병원, 경북도 산하기관, 영양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